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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L&TIL/WIL

WIL 20230327 ~ 20230402 - 파이썬 팀과제, 알고리즘

by 코드뭉치 2023. 4. 2.

알고리즘 - 나를 슬프게 하는(했던) 문제들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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팀 과제 - 고도화 된 턴제 RPG게임을 Python으로 구현하기

 

 ↓ 요구사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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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요구사항
    • 규칙
      • 협업을 위해 코드 컨벤션을 정해야 합니다.
      • 기능별로 파일을 나눠 작업해야 합니다.
      • 함수, 클래스를 사용해 중복된 코드 사용을 최소화해야 합니다.
    • 기능
      • 플레이어의 직업이 있고 직업별 특수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.
      • 몬스터와 1:N or N:M 전투가 가능해야 합니다.
      • 몬스터 사냥 성공시 보상에 따른 게임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.

 

↓ 기획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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🚨 진행 방식

  1. 스파르타 던전에 입장합니다
  2. 1 대 다수의 싸움 방식입니다
  3. 각 스테이지의 몬스터와 싸워 이기면 다음 스테이지로 갈 수 있고, 마을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
  4. 마을에서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
  5. 다음 층으로 갈수록 몬스터가 강해집니다
  6. 스테이지7의 몬스터와 싸워 이기면 게임이 종료됩니다
  7. 리더보드(경쟁) ⇒ 쉽지않음 ⇒ 도전!(팀장님의 5(😮)지는 아이디어) : 이름, 점수 (너무 할게 없을때 심심할 때 나는 모든 할 일이 끝났다 싶을 때 다 같이 제작 예정)

🚨 능력치

  1. 체력(hp)
  2. 마나(mp)
  3. 공격력
  4. 스킬
  5. 스피드 → 회피? 공격시 순서?
  6. 재화 → 포인트? 골드? 바이트? 코인?

🚨 캐릭터 종류(직업)

  1. 미친운 (가장 높은 권위로 찍어 누릅니다) →
  2. 그네 (가장 활발한 기운으로 쫓아냅니다) →
  3. 유늬 (가장 신비한 힘으로 쫓아냅니다) →
  4. 민 (잠을 자서 체력을 회복합니다) →
  5. 좐 (노련함으로 무찌릅니다) →
  6. 5기 친구들.. 보류.. (안녕..?)

🚨 플레이어 기술

  1. T.I.L 제출 안 하기 (매니저 몬스터들의 스트레스를 자극해 데미지를 줍니다) (기본 공격)
  2. 카메라 끄고 잠수 타기 (기본 공격)
  3. 지각하기 (전투에 늦게 참여함으로서 답답하게 만들기)

🚨 몬스터

1. 에러
2. 어? 하는 팀원
3. 르탄이

~~~~~~~ Lv.1 ~ Lv.3 ~~~~~~~~

1. 이지영 (신입 몹) → 캠 획득! 카메라가 켜진다! TIL공격(캐릭터의 스트레스를 자극해 데미지를 준다!)
2. 양기철 (신입 몹) → 처치시 바이크 획득! 스피드 상승!
3. 공영환 (엘리트 몹) → 퇴근! → Lv.3 때만 출현

~~~~~~~ Lv.1 ~ Lv.3 ~~~~~~~~

~~~~~~~ Lv.4 ~ Lv.6 ~~~~~~~~

1. 이창호 (멀티커서 몹 : 59만원 키보드가 주무기) → 처치시 🌟 키보드 획득! 기분이 좋아져서 사기가 충전되었다! → 이스터에그 느낌
2. 강민철 (알고리즘 몹) → 강태공의 낚시바늘을 피해라!

~~~~~~~ Lv.4 ~ Lv.6 ~~~~~~~~

~~~~~~~~~ Lv.7 ~~~~~~~~~~

1. 이범규 (신) (Easy GPT로 공격)

🚨 몬스터 스킬

1. 발제 (매니저 몬스터 공통 스킬)
2. 감시 (카메라 끄면 찾아오기)
3. 전화 (지각하면 깨워주기)
4. DM (TIL 재촉하기)
5. 찐한 관리 / 면담

🚨 경험치

1. 최초 → 랜덤 분배
2. 이후에는 렙업(level up)마다 더해줍니다.
3. 레벨이 3번 오르면 전직 → Lv.3 매니저 헌터 → Lv.6 튜터 헌터 → Lv.7 Easy GPT
4. max_level은 7 

🚨 아이템 >> 아이템 등급제로 할 것인지? > 인벤토리 구현(쉽지 않음)

1. 능력치만 올려주는 아이템 → 장착?
2. 특정기능이 있는 아이템(디버프 혹은 데미지)
3. 소모품? 1회성 아이템 → 물약
4. 몬스터 죽이면 → 경험치 & 재화

🚨 NPC

1. 김동우
2. 김훈희ㅎㅎ~

🚨 상점

1. 김훈희 → 무기상? 공격 or 스킬 강화
2. 김동우 → 음식점? 음식 먹으면 체력 회복
3. 최양임 → 잡화 상인? 물약

 

↓ 결과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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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github.com/JooHan10/annyeonghase5jijo

 

GitHub - JooHan10/annyeonghase5jijo

Contribute to JooHan10/annyeonghase5jijo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처음엔 리더보드나 소모품 물약, 전투 중 인벤토리 등의 계획을 세웠으나 최종적으로 만들어 낸 것은 이 정도이다.

 

1. 1대 다수의 전투 방식

2. 몬스터 처치 시 골드와 경험치 획득

3. 레벨별 몬스터, 보스 전투 승리 시 클리어

4. 마을에서 회복과 아이템 구매

5. 개인별 고유스킬


파이썬 심화 팀 과제, 개인 과제 中 2번의 보충강의, 2번의 해설강의에서 새롭게 입력된 값들

 

immutable

mutable

deep copy

shallow copy

setattr

getattr

 

...등등등 정리할 생각하니 머리가 어지럽다

하지만 반드시 추가할 것


현재 상태 

 

일주일 내내 머리통 쥐어짜며 고생한 클래스와 상속

 > 아직 소화가 안됐음..(복습 필요)

 

아직 서로 알아가는 단계인 알고리즘

 > 프로그래밍 기초, 자료구조, 알고리즘 기본 개념 중 하나도 완성 못한 사건

 > 아직 시간많으니 천천히 하기로 했다. 그러나 꾸준하게

 


저번주 목표

 

1. 개인과제 완성하기 - 🧐...ok

 

2. 팀과제 구체화하기 - Hmm......🧐🧐🧐. ok

 

3. 진짜 GIT 강의 듣기(안되면 알고리즘이라도 꾸준히 듣기 😂False😂

 


이번주 목표 

 

1. 장고 기본기 탄탄하게 쌓기, 개인과제 만족할만한 결과물 내기

 

2. 페어 프로그래밍 - 알고리즘 문제풀이 꾸준히 하기(알고리즘 강의도 듣기)

 

3. 진짜 GIT 강의 듣기(이번엔 진짜 마지막으로 특강전까지 꼭!! 무조건!! 듣기)

 

4. 팀원들과 친해지기

 

 

다음 주 주요 사항들 =  ["

        ERD설계(특강)",

        "GIT(특강)",

        "장고 기초",

        "장고 개인과제",

        "알고리즘"

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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