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고리즘 - 나를 슬프게 하는(했던) 문제들
팀 과제 - 고도화 된 턴제 RPG게임을 Python으로 구현하기
↓ 요구사항
- 요구사항
- 규칙
- 협업을 위해 코드 컨벤션을 정해야 합니다.
- 기능별로 파일을 나눠 작업해야 합니다.
- 함수, 클래스를 사용해 중복된 코드 사용을 최소화해야 합니다.
- 기능
- 플레이어의 직업이 있고 직업별 특수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.
- 몬스터와 1:N or N:M 전투가 가능해야 합니다.
- 몬스터 사냥 성공시 보상에 따른 게임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.
- 규칙
↓ 기획
🚨 진행 방식
- 스파르타 던전에 입장합니다
- 1 대 다수의 싸움 방식입니다
- 각 스테이지의 몬스터와 싸워 이기면 다음 스테이지로 갈 수 있고, 마을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
- 마을에서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
- 다음 층으로 갈수록 몬스터가 강해집니다
- 스테이지7의 몬스터와 싸워 이기면 게임이 종료됩니다
- 리더보드(경쟁) ⇒ 쉽지않음 ⇒ 도전!(팀장님의 5(😮)지는 아이디어) : 이름, 점수 (너무 할게 없을때 심심할 때 나는 모든 할 일이 끝났다 싶을 때 다 같이 제작 예정)
🚨 능력치
- 체력(hp)
- 마나(mp)
- 공격력
- 스킬
- 스피드 → 회피? 공격시 순서?
- 재화 → 포인트? 골드? 바이트? 코인?
🚨 캐릭터 종류(직업)
- 미친운 (가장 높은 권위로 찍어 누릅니다) →
- 그네 (가장 활발한 기운으로 쫓아냅니다) →
- 유늬 (가장 신비한 힘으로 쫓아냅니다) →
- 민 (잠을 자서 체력을 회복합니다) →
- 좐 (노련함으로 무찌릅니다) →
- 5기 친구들.. 보류.. (안녕..?)
🚨 플레이어 기술
- T.I.L 제출 안 하기 (매니저 몬스터들의 스트레스를 자극해 데미지를 줍니다) (기본 공격)
- 카메라 끄고 잠수 타기 (기본 공격)
- 지각하기 (전투에 늦게 참여함으로서 답답하게 만들기)
🚨 몬스터
1. 에러
2. 어? 하는 팀원
3. 르탄이
~~~~~~~ Lv.1 ~ Lv.3 ~~~~~~~~
1. 이지영 (신입 몹) → 캠 획득! 카메라가 켜진다! TIL공격(캐릭터의 스트레스를 자극해 데미지를 준다!)
2. 양기철 (신입 몹) → 처치시 바이크 획득! 스피드 상승!
3. 공영환 (엘리트 몹) → 퇴근! → Lv.3 때만 출현
~~~~~~~ Lv.1 ~ Lv.3 ~~~~~~~~
~~~~~~~ Lv.4 ~ Lv.6 ~~~~~~~~
1. 이창호 (멀티커서 몹 : 59만원 키보드가 주무기) → 처치시 🌟 키보드 획득! 기분이 좋아져서 사기가 충전되었다! → 이스터에그 느낌
2. 강민철 (알고리즘 몹) → 강태공의 낚시바늘을 피해라!
~~~~~~~ Lv.4 ~ Lv.6 ~~~~~~~~
~~~~~~~~~ Lv.7 ~~~~~~~~~~
1. 이범규 (신) (Easy GPT로 공격)
🚨 몬스터 스킬
1. 발제 (매니저 몬스터 공통 스킬)
2. 감시 (카메라 끄면 찾아오기)
3. 전화 (지각하면 깨워주기)
4. DM (TIL 재촉하기)
5. 찐한 관리 / 면담
🚨 경험치
1. 최초 → 랜덤 분배
2. 이후에는 렙업(level up)마다 더해줍니다.
3. 레벨이 3번 오르면 전직 → Lv.3 매니저 헌터 → Lv.6 튜터 헌터 → Lv.7 Easy GPT
4. max_level은 7
🚨 아이템 >> 아이템 등급제로 할 것인지? > 인벤토리 구현(쉽지 않음)
1. 능력치만 올려주는 아이템 → 장착?
2. 특정기능이 있는 아이템(디버프 혹은 데미지)
3. 소모품? 1회성 아이템 → 물약
4. 몬스터 죽이면 → 경험치 & 재화
🚨 NPC
1. 김동우
2. 김훈희ㅎㅎ~
🚨 상점
1. 김훈희 → 무기상? 공격 or 스킬 강화
2. 김동우 → 음식점? 음식 먹으면 체력 회복
3. 최양임 → 잡화 상인? 물약
↓ 결과물
https://github.com/JooHan10/annyeonghase5jijo
처음엔 리더보드나 소모품 물약, 전투 중 인벤토리 등의 계획을 세웠으나 최종적으로 만들어 낸 것은 이 정도이다.
1. 1대 다수의 전투 방식
2. 몬스터 처치 시 골드와 경험치 획득
3. 레벨별 몬스터, 보스 전투 승리 시 클리어
4. 마을에서 회복과 아이템 구매
5. 개인별 고유스킬
파이썬 심화 팀 과제, 개인 과제 中 2번의 보충강의, 2번의 해설강의에서 새롭게 입력된 값들
immutable
mutable
deep copy
shallow copy
setattr
getattr
...등등등 정리할 생각하니 머리가 어지럽다
하지만 반드시 추가할 것
현재 상태
일주일 내내 머리통 쥐어짜며 고생한 클래스와 상속
> 아직 소화가 안됐음..(복습 필요)
아직 서로 알아가는 단계인 알고리즘
> 프로그래밍 기초, 자료구조, 알고리즘 기본 개념 중 하나도 완성 못한 사건
> 아직 시간많으니 천천히 하기로 했다. 그러나 꾸준하게
저번주 목표
1. 개인과제 완성하기 - 🧐...ok
2. 팀과제 구체화하기 - Hmm......🧐🧐🧐. ok
3. 진짜 GIT 강의 듣기(안되면 알고리즘이라도 꾸준히 듣기 😂False😂
이번주 목표
1. 장고 기본기 탄탄하게 쌓기, 개인과제 만족할만한 결과물 내기
2. 페어 프로그래밍 - 알고리즘 문제풀이 꾸준히 하기(알고리즘 강의도 듣기)
3. 진짜 GIT 강의 듣기(이번엔 진짜 마지막으로 특강전까지 꼭!! 무조건!! 듣기)
4. 팀원들과 친해지기
다음 주 주요 사항들 = ["
ERD설계(특강)",
"GIT(특강)",
"장고 기초",
"장고 개인과제",
"알고리즘"
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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